운전자보험 사전 -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운전자보험 사전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은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형사적 책임 혹은 행정적 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취지는 교통사고 발생 시 상대방의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자신이 가해자가 되었더라도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찰에 대한 공소제기로 변호사 선임비용이나 구속영장에 대한 구속의 부담 손해를 가입한도 이내로 보장받을 수 있는데 죄를 짓고 보장을 받는다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하여 최근 보장 범위가 줄어든 부분이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보장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이 보장하는 범위에는 자동차사고로 발생하는 보험료 할증에 대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할증된 보험료에 대해 대비할 수 있으며 운전자보험의 경우 몇 번이라도 사고가 나도 보장범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보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운전을 자주하시는 분들이나 초보운전자분들의 경우 운전자보험이 더욱 효과적이고 교통사고 처리비용, 면허정지 혹은 면허취소 위로금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11대 중과실사고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이 필요한 주요 이유 중 하나인 11대 중과실사고 보장은 최대 5년 이하 금고와 2천만 원 이하 벌금형의 형사처벌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음주운전이나 뺑소니사고 그리고 무면허운전에 대해서는 제외됩니다.

11대 중과실사고는 신호등이나 경찰관 수신호와 같은 신호위반과 제한속도를 초과하는 속도위반 그리고 무면허 중 사고를 내는 무면허 사고가 있습니다.

추가로 앞지르기나 끼어들기를 위반하는 경우나 중앙선을 침범하는 경우 그리고 횡단보도 사고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승객 추락방지, 철도건널목 통과법 위반, 어린이보호구역, 음주사고 그리고 화물고정조치 위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