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수준의 미세먼지, 차량 관리법은 무엇

자동차보험 추천정보

봄과 가을이 되면 건조한 바람과 함께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는데 최근 가을에 접어들면서 미세먼지가 다시 심해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람이 들어가는 모든 곳에서 미세먼지에 대해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차량을 이용할 때에는 외부와 차단이 되어 있기 때문에 관리를 안해도 될 것 같지만 차량의 공기청정이나 에어컨, 히터 모든 바람들은 외부에서 유입되기도 하고 차량유리 등을 관리해야 하니 오늘 미세먼지 많은 날의 차량 관리법을 잘 기억해두세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비치해두면서 차량 안의 공기를 맑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미세먼지로 인해 차량 유리가 더러워질 수 있는데 이때 물기 없이 먼지만 제거하게 되면 미세먼지가 유리에 쓸리면서 미세한 흠집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우선적으로는 물로 차량 외관을 한 번 청소를 해주고 미세먼지가 어느 정도 씻겨졌을 때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되도록 실내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고 미세먼지가 묻은 옷을 입고 차량에 탑승을 하기 때문에 실내 세차도 잊지 말고 해줘야 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에는 평소보다 좀 더 자주 세차를 하면서 위생적으로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