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안전거리, 사고 방지를 위해 확보해보세요

자동차보험 추천정보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이 다른 대중교통과 비교해 편의성이 높아 대다수의 사람이 자신 소유의 자동차를 운전합니다. 따라서 도로 위는 언제나 자동차로 가득한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으므로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해 운전 중에는 자동차 안전거리를 확보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알래와 같이 자동차 안전거리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하니 자신의 안전을 위해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자동차 안전거리란 도로교통법에 의거하여 앞차의 급정지 시 사고를 방지하고자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고 있는 자동차가 유지하는 일정한 거리를 의미하며 안전거리 미이행 시 발생한 사고는 뒷 운전자의 과실도 인정되기도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운전 중에는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급정거 및 급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를 방지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자동차 안전거리는 도로 차선 3개 간격 정도인 60m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유용한데 비나 눈이 내리며 안개가 끼는 등 운전자의 시야를 크게 저해하는 경우에는 평소보다 4배 이상 자동차 안전거리를 유지해 사고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안전거리는 사고 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방식이니 운전 중 기억하셔서 급정거 및 급제동으로 인한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