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교체시기, 잊지 않고 교체하기!

자동차보험 추천정보

 

자동차는 중요한 부분이 많이 있고, 일정한 시간이 지나게 되었을 때 교체를 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았다가는 큰 사고가 발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교체시기를 잘 알아 두고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행거리에 따라서 교체시기를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주행거리는 30,000~ 40,000km라고 할 수 있고, 대략 2년~ 2년 6개월 안에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하니까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운전하는 습관에 따라가 지고 타이어를 교체하는 시기가 빨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니까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이어는 유통기한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구매를 하고 3년이라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타이어는 성분이 고무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노출이 되었을 때 이상한 형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한 증상이 보일 때 교체를 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제조 일자를 확인해서 바꾸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타이어 옆 월을 보면 숫자가 적혀져 있다고 하니까 알아두세요.

그리고 타이어 트레드에 마모 한계선을 확인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는데, 100원짜리 동전으로 홈에 들어갔을 때 정상인 부분이라고 하고, 들어가지 않을 때에는 교체를 해줘야 하는 부분이니 기억을 합시다.